본문 바로가기
쇼핑/물건들

다마고치썸 매지컬 메르헨 한달 후기 + 공략 모음

by re, encore 2020. 3. 5.

글이 달라갔군요 하하 오늘은 제가 한달간 가지고 놀았던 다마고치썸 매지컬 퍼플 메르헨 블루 시리즈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와 같은 도전자 분들을 위하여 공략 링크까지 담아놓도록 하겠습니다!

 

다마고치라면 저는 초등학교 때 생일선물로 받았던 추억이 있어요 그때는 색도 없고

워낙 어렸어서 막 다루다 보니 금새 망가져버렸던 기억이 있네요.

공략도 못 찾아보구 결혼도 안시켜서 중매장이가 와서 짝을 지어줬었어요 그래도 제가 참 많이 아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중 다마고치 한글판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추억에 잠겨 그만 구매를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마고치 아이디어가 참 재미있지 않나요? 정말로 키우는 펫 처럼 끄지 못하고 밤에는

잠을 자야해서 사용하지 못한다니 말이에요 정성이 들어가는 전자 펫이에요.

 

두개를 산 이유는 한개의 맵과 NPC 2명이 다르다는 사실도 있으나

두대가 있어야만 맵 하나를 열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나만 있다면 그 맵은 영원히 ??????로 남게 된단 말씀

그러면은 너무 궁금하잖아요 ..?!

겉모습은 예전과 달리 사알짝 유아틱 하지만 그 안에 들어있는 캐릭터들이 너무나 귀엽다는것...

힐링이라는것... 아주 가끔 설레기도 합니다 (?.)

그리고 색깔이 풍부한 컬러입니다 기능도 다양하구요

 

아이들을 사진으로 찍어 남길 수도 있는데 아쉬운 점은 집에서만 찍을 수 있다는 사실과

찍는 횟수 제한이 적어서 자꾸 삭제해야 한다는 거에요 ㅜㅜ 그래서 

제가 직접 찍어서 보관해놓았습니다.

다음은 제가 마음에 들어했던 아이들

 

제 첫 아이 폼폼치에요 폼폼치 주변에 반짝거리는 저 색종이들을 갖고싶없지만 물려받지는 못했어요

 

 

 

다음은 몇 번을 더 걸쳐 나온 아이

 

 

 

회색을 염색시켰는데 안어울리더라구요 폼폼치도 안어울렸음 아무래도 남자 캐릭터에 더 어울리는거같아요

 

 

 

 

연노랑 이뿌다

여기는 눈이 안왔지만 눈내리는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친구는 제일 마음에 들어햇던 친구 무지개 머리띠를 하면 멋있어집니다.

 

 

 

이렇게 ㅎㅎ

 

그런데 진짜 잘 키우고 싶었는데 호캉스때 두고가는 바람에 아이가... 제 곁을 떠나버렸어요 정말 슬펐어요.

지금은 다른 아이를 열심히 잘 키우고 있습니다... 키우다가 다마고치가 죽어버리면

아이템이나 돈 및 맵은 그대로지만 그 세대가 끝나고 새로운 1세대로 시작하게 되어요.

 

 

 

저는 이 아이를 거쳐 (오른쪽은 다른 다마고치-매지컬로 놀러온 아이에요! 호시퐁치 세상 귀엽다)

 

 

 

이친구를 키우고 있어요 !

 

 

 

 

언젠가 남아가 태어난다면 이 여배우 친구랑 결혼을 시킬거에요.

전에 아이로 결혼시켰었는데 저 이목구비가 따라왔던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다른 아이들은 울거나 슬퍼할때, 화날때 가끔 무서운 표정을 짓는 친구들도 있는데ㅋㅋㅋ

저 이목구비를 가지니까

슬플 때는 슬픔에 젖은 채로 초연히 눈물짓는 모습 <- 진짜에요 너무 이뻣어요

을 잊을수 없었어요 글썽이는 그 모습이 ㅠㅠㅠ  화날때도 크게 화내지 않아요 ㅎㅎ

비슷한 눈코입이어도 화낼때나 웃을때 표정이 조금씩 다른 디테일이 있어요.

 


 

찾아보니까 다마고치 미츠도 참 매력적이더라구요~

한글판 내줄 생각 없으려나

저는 다마고치들이 말하는 걸 보는 재미가 50프로 정도 되기 때문에 

일본판은 사지 않으려고 해요 못알아들어서 이해를 할 수가 없음

그래서 블루투스가 되는 큰 혜택들이 있는 다른 시리즈를 도전하지 못하고 있어용...  

 

아래는

다마고치 미츠의 남자 아이들!

 

오케스트라치와 시마구루치 너무 귀엽지 않나요? 오케스트라치 뭔가 말하는것도 멋있을거같아요

여기는 남자캐릭터도 아주 귀여운 친구들이 많구만

 

그 다음은 다마고치 미츠의 여자 아이들이에요

 

 

버터플라이치 히메바라치 데코랏치 정말 이쁘지 않아요?? 결혼시켜 데리고 오고 싶군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amagotchi&no=1595

 

 

[공략] 뉴비를 위한 다마고치 기본 가이드 - 다마고치 갤러리

※ 뉴비를 위한 팁인만큼, 가장 최근 출시 된 썸/미츠를 기준으로 작성된 점을 감안해주세오. (※ 더불어 TMI 주의)※ 추가했으면 좋을 내용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오. 다른 분들이 올린 공략이나 추후 새로운 공략이

gall.dcinside.com

1. 뉴비를 위한 다마고치 기본 가이드

 

이곳에 거의 모든 공략의 총 정리가 있습니다.

염색 / 장소 여는 방법 / 통신 방법 / 펫 불러낼 수 있는 물건 / 이벤트 타임 등등...

 

5회씩 연속으로 먹기

 

 

마당에 해당 물건 내놓기

 

 

여기서 제가 추가로 찾아낸 건

 

마메치 - 플라네타륨

니지후왓치 - 풍선

키키치 - 외발자전거

 

캇파파치 - 무중력장치

 

요모치 - 캔버스 괭이

체리체리치 - 잡지

와타와타치 - 쌍안경

 

네지로보치 - 마술모자

본네치 - 여행가방 마술모자

 

모찌우사치 - 오르골

 

쿠로마메치 - 원반

 

페어리치 - 하모니카

 

 

2.  처음 캐릭터 공략

 

맨처음에는 자신이 키우는 대로 캐릭터가 정해지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thinkaboutpets/221753411169

 

[초보자KIT] 다마고치 썸 공략 #1 성장차트

​이번 생에 다마고치가 처음인 저는다마고치 썸에 건전지를 넣는 순간부터당황의 연속이었는데요!다마고치...

blog.naver.com

아래 링크에 상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케어미스는 조건을 충족하기 어려우니 음식을 먹이는 방법이 편리합니다.

 

3. 통신 팁

 

놀러가기 초대하기 를 통해 내가 현재 열려있지 않은 맵을 열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스포츠플라자나 뷰티샵이 열려있지 않는데 친구네 다마고치로 놀러가서 

위의 장소들을 찾아가면 그 장소가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랑 놀러가기를 2회 이상 하면 작고 귀여운 커플 배지를 받게 됩니다!

놀러가기 시 가고싶은 집 쪽 다마고치에서 B 버튼을 누르면 통신이 시작됩니다.

계속 기다리면 통신이 되지 않습니다... 고장난게 아니에요 (경험담)

 

4. 좀 더 다양한 아이템 및 장소를 보고싶다

 

일본에 가셔서 다마고치 스테이션 이라는 기기가 있는 곳을 방문하여

장소 및 아이템들. 새로운 캐릭터와 결혼하기를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ㅠㅠ

아직까지 이벤트성으로 잠깐 한국에 들어왔었던 것 빼고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공식적으로는

이 스테이션을 이용하실 수가 없어요

가끔 개인이 구매하셔서 대신 받아주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이상 다마고치 포스팅이었습니다! ^-^

댓글